본문 바로가기

신발/운동화

뉴발란스 480 장단점 사이즈 및 구매 꿀팁 뉴발 480의 모든 것.

728x90

뉴발란스 480, 아는 패피들은 한족씩 있다는 신발 그 모든 것을 알려주지 따라와~

 

 

뉴발란스 480

이 글을 클릭했다면, 뉴발란스 480을 구매하고 싶어서 들어온 사람일 확률이 높다. 길거리에서 봤거나 검색하다가 궁금해서 들어왔겠지.

뉴발란스 480은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서 구매하러 매장에 들려도 쉽게 구매할 수 없다. 사이즈가 없거나 혹은 내가 사고 싶었던 컬러가 이미 품절되었거나, 실제로 공홈에 들어가 봐도 솔드아웃이라 구매할 수 없다. 보통 남자들보다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고 날이 좋은 날 가볍게 신고, 어떤 코디에도 찰떡으로 붙어서 금방 금방 품절이 된다.  뉴발란스 480을 착용해 본 나로서 모든 것을 이 글에 담아볼 테니 참고가 되어 이 몇 분간의 시간이 아깝지 않길 바라.

 

 

 

뉴발란스 480 디자인 / 특징 & 착용감.

480은 비교적 다른 신발보다 얇고 가벼운 느낌이다.

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메쉬로 이루어져 있는 제품과 가죽으로 되어있는 제품 두 가지다.

컬러도 다양해 아이보리, 네이비, 블랙 ,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입고가 되는데 보통 아이보리, 화이트가 인기가 가장 많고, 코디하기도 편하다. 직영 매장에 방문을 해보면 1층에는 패션화가 DP(*매장에 진열되어있는 것을 말해)되어 있고, 2층에는 기능화가 DP 되어 있는데 기능화층에 있는 신발들은 대게 평발, 아치가 높은 발 등 전문적으로 한 부분을 특화해서 만들어 필요한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는 기능적인 운동화를 구현해놓은 것이다. 480은 패션화 층이 아니라 기능화 층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을 보면, 기능성에도 초점이 맞춰줘 있다는 것을 설명하지 않아도 알 수 있지. 외관을 살펴보면 디자인 굉장히 잘빠졌어, 스포티하면서도 깔끔하게 떨어진 모습과 가운데 뉴발란스에 특징인 N 로고가 얇게 붙여져 있어서 과하지 않은 포인트를 자랑하고 생각보다 둥글둥글한 발볼 모양이라 귀엽기도 해서 치마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인 것 같아.

처음 매장에 구입 전 착용했을 때 너무 가벼워서 놀랐고, 사실 푹신푹신한 신발은 아니었어, 하지만 나는 평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잡아줄 수 있는 신발이 필요했는데 나에게는 너무나도 딱 맞는 신발이었어, 풍기 성도 좋고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는 너무너무 적합한 신발이야. 

 

구매방법 및 꿀팁 사이즈

이제 480에 대해 알아보고 맘에 들었다면 구매를 해야겠지? 이 꿀팁은 뉴발란스에만 국한되는 게 아니라 모든 신발을 구매할 때 알고 있으면 좋아. 첫 번째, 공홈을 들어가 본다. 검색창에 뉴발란스를 검색해도 좋고, 나 같은 경우는 'Mynb'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어, 공홈으로 바로 넘어갈 수도 있고, 입고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내가 원하는 신발이 입고됐을 때 친절하게 카톡으로 알려주기도 해. 두 번째, 우리는 생각보다 쉽게 매장 전화번호를 알 수가 있어, 검색창에 검색하면 나랑 가장 가까운 위치에 매장이나 전체 매장이 나오는데 전화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신발 이름과 사이즈를 기억하고, 매장으로 전화해서 제품이 있는지 물어보면 친절히 대답해주니까 헛걸음 전에 전화해보고 방문하는 게 좋겠지? 세 번째 뉴발란스 매장에 없다면, 다른 루트를 통해야 해 ABC마트나 인터넷에 내 사이즈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, 입고 기간을 기다릴 수가 없다면 다른 사이트를 통해 확보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꿀팁이지. 

 

자. 거의 다 왔어! 사이즈를 알아보자고, 

 

정말 쉽게 설명해 줄게,

 

1) 나는 발볼이 넓은데 발등이 높아 2) 나는 발볼이 얇고 발등이 낮아 3) 나는 곧 죽어도 오버 사이징

 

거진  저 위 3가지에 모든 사람이 해당될 거야. 480은 발볼이 생각보다 넓게 나와있어 처음 구매할 때도 W가 적혀있는 택이 붙어있는데 매장 직원에게 이게 뭐냐고 물어봤을 때 넓다 즉 WIDE의 약자로 W 택을 붙여놨다고 했어. 

 

1) 나는 발볼이 넓은데 발등이 높아 같은 경우

정사이즈를 가면 돼.  앞서 말했듯이 발볼이 넓게 나왔기 때문에 정사이즈를 착용하면 딱 사진에 나온 것처럼 신발 모양 그대로를 유지하면서 착용할 수 있어.

 

2) 나는 발볼이 얇고 발등이 낮아 같은 경우

1 다운을 추천해! 230이라면 225 240이라면 235 요렇게! 오 착용하니까 생각보다 넓다? 여유롭네?라는 생각이 들 거야

그렇기 때문에 1 다운 정도 했을 경우에 잘 맞게 편하게 착용할 수 있을 거야.

 

3) 나는 곧 죽어도 오버 사이징

쉐잎이 얇은 신발 모양을 좋아해 소위 말하는 꽉끈을 하고 싶은 사람들 있지? 사실 480은 오버 사이징이 안 어울리는 신발이야

딱딱하게 만들어지기도 했고 모양 자체가 잘 잡혀 있기 때문에 나는 추천하지 않아 곧 죽어도 오버 사이징을 하겠다면 1 업 정도만 추천할게!

 

 

뉴발란스에는 992만 있는 게 아니라고! 뉴발란스 480 뿐만 아니라 편하고 예쁜 신발이  더 많으니까 잘 찾아서 본인에게 맞는 신발을 구매할 수 있기를 바라

 

관련 글

 

뉴발란스 480 장단점 사이즈 및 구매 꿀팁 뉴발 480의 모든 것을 알아보았어. 점점 더 더워지는 날씨에 예쁜 디자인 뽀송뽀송 한 내발까지 케어해줄 수 있는  뉴발란스 480 나라면 다른 컬러로 2족 구매해서 번갈아 신는 것을 강추!! 

 

728x90